본문 바로가기
💖

약대 3학년 1학기 종강 후기😆

by sundayS2 2022. 6. 24.

벌써 2022년의 반이 지났다! 아직 졸업하려면 한참 남았지만 졸업하고 무슨 일을 하게 될지 고민이 된다. 6학년 때 실습을 나가긴 하지만 그래도 지금부터 열심히 고민하는 게 맞다고 생각은 한다.ㅋㅋㅋ

티코 살짝 쌉쌀하면서 넘 맛있음😋

3학년 1학기 동안 공부한 과목들(글 재미없음주의)
약품분석학실습 : 실습 수업이기 때문에 손으로 써야하는 내용이 많아서 힘들었다. 그리고 상대평가이기 때문에 다른 동기들보다 더 잘 써야 점수를 잘 준다고 하는데 매번 신경써서 쓰기는 쉽지 않다.ㅋㅋㅋ 실습 과목의 특징은 리포트도 중요하지만 기말고사를 잘 봐야 성적을 잘 받을 수 있는데 내 기말 점수는 딱 평균이다. 신기한 게 내 기준으로 좀 열심히 하면 평균을 겨우 넘는다. 전적대학에서도 학점이 높은 편은 아니었는데 여기 오니까 학점 따기가 더 힘들다. 약대에 와서도 학점 경쟁해야한다니 언제쯤 경쟁을 그만할 수 있을까ㅋㅋㅋ 크게 욕심있는 것도 아니고 평균은 넘었으면 좋겠는데 그러려면 내 기준 열심히 공부해야됨😂 나는 암기를 잘 못하기 때문에 학점을 잘 받을 일은 없을 것 같다. 어쨌든 실험은 학생들이 직접해보는 게 많았던 것 같고 어떤 내용을 리포트에 쓰라고 명확하게 얘기해주셔서 그럭저럭 잘 수강한 것 같다. 분석화학실험이랑 거의 비슷한 듯...
약품생화학실습 : 분석학실습도 마찬가지이긴 하지만 쓰라고 얘기하신 내용이 많아서 힘들었음 그리고 생화학실습은 조교님이 실험하시는 거 거드는 수준으로 편하게 실습했지만 결과처리 방법 같은 거는 더  자세히 알려주셨으면 좋았겠다고 생각했다... 찾아서 공부하면서 썼는데 좀 어려웠음
그리고 두 실습 다 1학점인데 매주 리포트 쓰는 게 하나당 최소  2~3시간은 걸려서 의도하지 않아도 시간을 많이 투자하게 되어 있다. 평소에 열심히 써도 학점은 시험 한 방인 느낌이지만ㅋㅋㅋ 이것도 역시 잘보지 못함
무기방사성의약품학 : 화학 원소에 관련된 약품들을 배우고 방사성 동위원소에 대해서 배움 열심히 외우면 되는 과목
약품분석학 : 그냥 분석화학인 것 같음 근데 계산은 안 내셔서 그냥 암기하면 되는 과목이었음
식물의약품자원학 : 제일 혐오스러웠던 과목🤬 전부 암기인데 양도 많고 학명도 외워야됨 효능이랑 구성성분이 다 비슷비슷했음 어쨌든 망한 듯
물리약학 : 내용이 난이도가 있으나 문제 유형이 매번 비슷해서 공부하기는 수월했던 과목 하지만 성적을 잘 받으려면 더 열심히 했어야 했음ㅋㅋ
약품생화학 : F의 공포에 열심히 했던 과목. 학자 이름이랑 업적을 외우라고 했던 게 이해가 안 가고 싫었다. PPT 하나하나 꼼꼼하게 다 외우면 된다.
해부생리학 : 열심히 외우면 되는 과목 중간 과제대체에 기말도 나오는 문제만 나와서 공부하기 괜찮았다. 감사합니다 교수님
약무경영학 : 내용이 가장 실생활에 쓸모가 많을 것 같고 공부하는 재미가 있었다. 열심히 암기해야 함
고급유기화학 : 좋아하는 과목 중 하나 성적은 별개지만 할만했다.

느낀 점 : 기출문제가 있다면 무조건 기출문제를 먼저 공부한 다음에 자기가 공부하고 싶은 부분을 봐야함  그리고 어떤 기출문제를 받아서 보느냐에 따라 성적이 갈리는 게 매우 크다. 그래서 정보 싸움인 듯 그리고 이해보다는 암기가 훨씬 중요하고 잘 외우는 사람이 성적을 잘 받는 것 같다. 이번 학기를 통해 다음 학기의 학점 목표를 3.5로 설정함 다음 학기에는 A하나정도는 있었음 좋겠다😭

 아래는 지금 먹고 있는 스타벅스 The 촉촉 초콜릿 생크림 케이크 

부드럽고 달달함 다크초콜릿이라는데 진하지는 않은 듯 초코+생크림











'💖'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약대 3학년 2학기 개강 후기  (0) 2022.09.09
202208 일상 기록  (2) 2022.08.05
약대 면접 준비했었던 후기  (0) 2022.06.08
약대 3학년 1학기 9주차 후기  (0) 2022.05.01
스튜디오씨 퍼스널컬러 진단 후기  (0) 2022.04.29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