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취미찾기✨

향수 만들기 원데이 클래스 후기

by sundayS2 2021. 12. 15.

완성된 향수랑 소품들이랑 찍은 인스타 감성의 사진 

  내가 간 원데이 클래스가 향수랑 향초 둘 다  만드는 곳이라 포토존이 따로 있어서 거기서 한 장 찍었다. 조명이 다 해서 예쁘게 나왔다. 솜씨당 앱을 통해 예약하고 갔음! 가고 싶었던 가장 큰 이유는 향수에 탑노트 미들노트 등 향 설명을 읽어도 잘 모르겠는 향이 꽤 있었는데 직접 맡아보면서 무슨 향인지 알고 싶어서였다.ㅎㅎ

과정 

1. 좋아하는 느낌의 향 골라보기 

2. 종에서 1번 위쪽은 잔향이고 베르가못부터 아래쪽은 보조제임 2번이 주로 나게 될 향

시향지가 여러 개 준비되어 있었는데 각각의 향을 모두 맡아보고 느낀점을 적어봤음 개인적으로 Santal : 석고방향제 냄새 Thenoir : Doson이랑 비슷한 향인데 나무 냄새라고 함. 이게 Latulipe과 더불어 가장 좋았음 그대로 향수로 만들어 팔면 사고 싶다고 생각함 없으면 그냥 딥티크 도손을 사면 될 듯 둘이 좀 다르긴 하지만... Latulipe은 꽃 이름이지만 딱 맡자마자 비누향이라는 느낌이 강하게 들었음 이 것도 좋았음 친구 한 명이랑 같이 갔는데 Thenoir 빼고 선호하는 향이 좀 갈렸음ㅋㅋㅋ 당연하지만 사람마다 엄청 다를 듯 그리고 지금쯤 되니까 무슨 향이었는지 기억이 잘 안 나는 것도 있는데 그래도 호불호는 기억이 난다. 

 중간에 계속 향을 맡다가 안 나는 것 같다면 커피 원두 냄새를 맡은 다음에 다시 맡아보라고 하셨다. 무슨 원리가 있는 건가...?? 그리고 맡는 순서대로 시향지가 꽂혀져 있다. 

3. 자기가 좋아하는 향 2~6개 고르기 많이 났으면 좋겠는 향은 높은 비율로 넣으면 되고 다른 향들도 계속 더 첨가하면서 원하는 향이 나올 때까지 조정함 솔직히 저 향들 중 하나만 통째로 다 넣어도 무척 좋았을 것 같음 하지만 이건 향수만들기니까 예의상 섞어줌 총 15ml로 만드는 방법은 원하는 향을 섞어서 만드는 것으로 매우 간단함! 

완성! 이런 용기에 담아줌 

그늘지고 서늘한 곳에서 15일 정도 숙성하고 사용하면 향이 더 깊어진다고 한다. 그리고 처음 뿌리자마자 나는 건 알코올 냄새가 나서 좀 지나고 나는 게 진짜 향이다.  생각보다 이론 설명 이런 건 거의 없어서 아쉬웠지만 그래도 나름 만족한다. 

 

끝🤩

 

 

'취미찾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까치산역 사격장  (0) 2022.02.17
익선동 사격장 : 꼬장맨's 리얼샷  (0) 2022.02.14
지금까지 갔었던 소품샵들 1💕  (0) 2021.03.26
필통 소개💗  (0) 2021.02.14
퍼즐 500조각 맞추기  (2) 2021.02.12

댓글